요즘 이런저런 사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있다.

그중에 "어찌저런일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어이없는 일들이 일어나고있다. 

문제가 무엇일까? 내가 보기에는 다들 자기자신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제대로된 교육을 받지못해 판단력이 현저히 떨어진것도 어느정도 기여  하고있을것이며, 
다른사람과 성적위주의 경쟁에 빠져 자라다보니 점수올리는 혼자만의 세계에서 있다보니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잊게된것이다.

요즘과 같은 세상에 필요한것은 아무래도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것이 아닌가싶다.

요즘 우리나라를 보면 고위관리직들의 부정부패,성추행등등 수많은 일들이 밝혀지고있다.
 
처음부터 그럴려고 그자리에 올라간것은 아니였을것이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여 올라 갔더니  그렇게해도 될거같다는 생각이들었을것이고, 그것이 잘못된거라는걸 알았지만, 충분히 문제되지 않게 막을 힘도 있었기에 저질렀을것이다.

도덕적양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것이다.  아니 작동은 하였으니 행동을 제어하기에는 미약했을것이다.

이러한 모든일들일 막기위해서는 도덕수업에 비중을 높여야할것이다.아니 차라리 도덕보다는 서비스수업이라 부르는것이 더욱 좋을거같다.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수많은 사람들과 부딛히며 살아가야하는데 서로 배려해주고, 심지어 내인새의 고객이라생각하여 고객 접대하듯이 상대방을 생각하면 좋지않을까 생각해본다~^^


WRITTEN BY
새로운자

,